Recent Posts
Today
Total
04-29 20:26
관리 메뉴

Secure-EDU

피싱 사이트 확인 하는 방법 본문

보안|해킹 영상 자료/보안

피싱 사이트 확인 하는 방법

Secure-EDU 2022. 9. 28. 09:49

피싱 사이트 확인 하는 방법

아무생각 없이 메일이나 문자로 URL 을 눌렀을때 애매한 도메인인 경우 찜찜한 느낌을 감출 수 없을 것입니다.

저도 애매하게 도메인을 누르고 확인 한게 한두번이 아니라서요.

 

그래서 찾아 보니 외국에서 PhshTank 라는 사이트에서 피싱 여부를 확인 해 주네요.

확실한 피싱과 아직 알려지지 않은 피싱을 검색해 줍니다.

 

Site 바로가기 : https://www.phishtank.com/

홈페이지에 들어가면 ""Found a Phishing Site?"" 에 도메인을 입력 하고 엔터를 눌러 주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보여줍니다.

엔터 또는 ""Is it a phish?"" 을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결과를 보여 줍니다.

여기에서 ""Screenshot of site :: 사이트 스크린샷"", ""View site in frame :: 프레임에서 사이트 보기"", ""View technical details :: 기술 세부 정보""를 볼 수 있습니다.

 

  • ""Screenshot of site :: 사이트 스크린샷"" 은 해당 사이트를 스크린해 온 이미지 입니다.

  • "View site in frame :: 프레임에서 사이트 보기"" 은 해당 사이트를 접속하는 화면입니다. 접속하시면 피해가 갈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"View technical details :: 기술 세부 정보"" 은 해당 사이트를 스크린해 온 이미지 입니다.

피해가 가기전에 피싱 사이트를 신고 하시기 바랍니다.

KISA 바로가기(피싱ㆍ스미싱 사고) : https://www.krcert.or.kr/consult/phishing.do

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.

 

#피싱 #피싱 사이트 #피싱 사이트 확인 #phishtank #phishtank 사용법 #피싱 확인 # 피싱ㆍ스미싱 사고 #피싱신고 #스미싱신고

Comments